모바일마케팅이란 Display ad 홈 <   모바일마케팅 <  모바일마케팅이란

모바일 광고란?

모바일 기기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PC와 달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환경을 이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. 쇼핑, SNS, 게임 등 다양한 부분에서 모바일을 사용한 부분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광고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.

모바일 광고의 특징

  • 모바일 광고가 메인으로 진행될 수 있으나, TV, 인터넷 등의 광고가 영향을 미칠 수 없는 부분을 보완해 줄 수 있음.
  • 모바일 기기의 특징상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음.
  • 검색광고, 배너 광고 등 PC에서 진행하던 광고 상품과 같음

모바일로 소통하는 시대

언제 어디서건 모바일로 소통하는 시대 - 하루 평균 모바일 인터넷 87분 사용
- 전년 대비 25% 성장
- 전체 인터넷 사용시간 중 47% 차지
닐슨코리안클릭, 제29차 인터넷 이용자 모집단 추정조사 결과 보고서 (2014년 1월)

모바일 트렌드 분석

2014년 국내 검색엔진 – 점유율(7월기준), PC, 모바일 SNS 순이용자수

모바일트렌드 분석

2014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 동향

모바일트렌드 분석

2014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 동향

모바일트렌드 분석

국내 인구수 : 5,000만명 , 스마트폰 – 3600만명(2013,8월기준)
라인 3억3천만 돌파, 카카오톡 1억돌파 (해외수)

모바일트렌드 분석

인터넷 광고 시장은 모바일광고가 2017년에 TV 광고 시장을 제치고 2019년에 세계 최대 광고 시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됐다.

모바일트렌드 분석